공공분야의 균형있고 통합적인 지식인 양성!

행정·경찰공공학부

갤러리

73기 경찰 간부 시험 최종 합격, 행정경찰공공학부 13학번 안도근 동문
등록일
2024-02-01
작성자
행정·경찰공공학부
조회수
89

안녕하십니까, 와이지안 여러분:)


오늘은 자랑스러운 동국인, 73기 경찰 간부 시험에 최종 합격하신 졸업생 13학번 안도근 동문을 학생홍보대사 ‘동행’이 만나 보았습니다!

 

안도근

 

Q. 안녕하세요 선배님,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저는 동국대학교 WISE 캠퍼스 13학번 행정경찰공공학부 졸업생 안도근입니다. 대학교 졸업은 2019년 2월에 했으며, 현재 서울에 거주 중입니다. 졸업 이후 곧바로 경찰 간부 시험을 준비하였으며, 대략 4년이라는 노력의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후 이번 73기 경찰 간부 시험 일반 직렬에 합격하게 됐습니다!

 

Q.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행정경찰공공학부 졸업 후 전공을 살리셨는데, 지금의 진로를 결정하거나 준비하는 데에 있어 전공(수업, 학과 프로그램, 동아리 등)이 어떤 도움이 되었나요?

A. 경찰 간부 시험은 교수님들이 출제 위원이십니다.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행정경찰공공학부 교수님들 또한 직접 시험 출제위원으로 들어가 시험 문제를 내신답니다. 그렇기에 학교를 다니며 평소 전공 교수님들께서 특히 수업을 통해 더 강조하셨던 부분이나 학계의 관심사 등을 바탕으로 공부를 진행했습니다. 또 저는 학교 수업을 열심히 듣고 수업에 참여하였습니다. 이러한 부분이 시험을 준비하는 데 큰 도움을 준 것 같습니다.

 

Q. 경찰 간부 시험의 최종 합격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WISE캠퍼스 학생들을 위해 경찰 간부 시험에 관해 간략히 소개 부탁드립니다.

A. 경찰간부시험은 매년 1회로, 총 50명의 합격자를 선발하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 40명은 일반직렬, 5명은 사이버직렬, 그리고 5명은 세무회계직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시험은 1차 필기시험, 2차 체력시험, 그리고 3차 면접시험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최종합격자는 경찰대학교에서 1년간의 교육을 받은 후, 수료하면 경위 계급으로 임용됩니다.

경찰간부시험의 각 단계에서는 철저한 준비와 다양한 역량의 발휘가 필요하며, 합격 후에는 경찰의 핵심 역할을 수행하는 데 필요한 교육을 받아 실무에 임하게 됩니다!

 

Q. 시험을 준비하시면서 어려웠던 부분을 극복하기 위한 선배님만의 꿀팁이 있다면 말씀해 주세요!

A. 저만의 공부 방법을 찾는 것이 가장 어려웠던 부분입니다.

시험을 준비할 때 자신만의 공부방법을 찾아 노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시험을 효과적으로 대비하기 위해서는 1년 동안의 체계적인 공부 계획이 필요하며, 이를 위해서는 자신에게 맞는 최적의 공부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따라서 본격적으로 시험을 준비하기 전에 여러 공부방법을 도전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 중에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공부방법이 무엇인지 깨닫는 것이 필요합니다. 시험을 준비하는 여정에서 어려움이 있을 수 있지만, 꾸준한 노력과 자기 발전을 위한 노력이 결국은 여러분들을 성공으로 이끌어낼 것입니다! 

 

안도근

< 동국대 WISE캠퍼스 재학 시절 경주 남산 등산을 하면서 체력을 길렀던 안도근 동문 모습 >

 

Q. 인터뷰를 마무리하며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부탁드립니다. 

A. 저는 대학을 졸업하고 시험을 준비해서 비교적 늦은 나이에 합격했습니다.

대학생활을 돌이켜 생각해보면 아쉬움이 많이 남습니다. 우리 WISIAN 후배님들께서는 빛나는 대학 시절을 잘 활용해서 빠르게 좋은 결과를 얻길 바랍니다! 언제나 행복하세요:)

 

안도근 선배님의 시험 준비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WISIAN 후배들을 위해 귀한 시간 내어 인터뷰에 응해 주신 안도근 동문님께 감사드리며, 앞날에도 승승장구하시기를 학생홍보대사 동행이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인터뷰: 학생홍보대사 동행 16기 박지수(영어영문학과), 임정은(호텔관광경영학전공)